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자유 출금이 가능한 고금리 만능통장[8]
추천 0 | 조회 1729 | 번호 6918 | 2018.06.21 08:51 주효앙 (joohyo***)

 

확정된 고금리를 평생에 걸쳐 받을 수 있다면..

 

과거 젊었을 때 재테크에 관심 없던 시절 저의 기억에 남아있는 통장이 하나 있습니다.


통장 명칭은 자유적금통장이라고 써져있는 단순한 통장이었는데 당시 기억에 일반 자유예금통장처럼 마음대로 원할 때마다 저축할 수 있고 역시 원할 때마다 찾아쓸 수 있으면서 적금 수준과 비슷한 높은 금리를 지급해줬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제 기억에 남아있는 자유적금통장의 연 이율은 4%였습니다. 이자소득세를 제외하면 연 3% 정도 수준이지만 이렇게 높은 이자를 주면서도 자유롭게 납입과 인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보다 좋은 통장은 없다고 생각했던 그 시절이 생각납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저금리 시대입니다. IMF 이후 이미 고금리시대는 저물고 조금씩 조금씩 저금리화 되더니 이제는 완연한 저금리가 고착화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이 기준금리를 연속해서 인상함에도 불구하고 현재 우리나라의 시중은행 정기적금 금리는 연 1% 수준에 불과하며 경우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받거나 또는 2 금융권으로 가야 겨우 연 2% 정도의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의 경우는 국가에서 정하는 기준금리가 마이너스 금리입니다. 은행에 넣을 경우 받게 되는 이율이 연 0.1% ~ 0.3% 수준이며 이마저도 이자소득세가 40%가 넘기 때문에 실제 받게 되는 이자는 거의 없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오래전 기억을 더듬어 볼 때 70~80년대를 살아오신 분들의 경우 현재의 금리가 참 야속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당시의 금리는 기본적으로 연 10% 이상 수준의 높은 금리를 제공했으며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에서도 보면 목돈이 생겼을 때에 은행에 연 15%를 주는 정기예금통장에 가입할지 아니면 대치동에 분양한다던 은마아파트를 분양받을지 고민하는 모습이 나옵니다.


그만큼 당시 분들에게 은행에서 주는 10%대 이상의 고금리는 지극히 당연한 것이었으며 열심히 일해서 번 돈을 은행에 넣어두기만 하더라도 굉장히 높은 이자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1~2%에 지나지 않는 연이율의 적금으로서는 이자소득세를 제외하고 나면 실질적으로 받게 되는 이자는 1% 수준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은행보다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하면서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하기 시작합니다. 왜냐하면 이제 더 이상 은행에 저축하는 것은 그냥 원금을 보존하는 것 그 이상도 그 이하의 의미도 가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여기 어떤 한 통장이 있습니다. 정기적금처럼 정기적으로 매월 저축을 해야 하는 통장인데 적용되는 이율이 연 5%를 지급해준다고 합니다. 그것도 확정금리로 말입니다.


향후 경제상황의 변화 없이 연 5%는 고정으로 지급됩니다. 제2의 IMF가 와도 제2의 금융위기가 와도 전 세계적으로 또다시 금리가 급락하여도 우리나라에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경제위기가 찾아와도 연 5%라는 금리는 그 통장에 계속 지급됩니다.


여기에 더해서 이자소득세가 없습니다. 세금이 면제라는 이야기며 연 5%라는 이자를 100% 고스란히 지급받게 됩니다.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은 언제든지 원할 경우 자유롭게 필요한 만큼의 돈을 인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 이런 통장이 있다면 여러분은 이 통장에 가입하실 건가요?


비록 자유적금통장처럼 자유롭게 납입하는 것이 아니라 정기적금과 같이 매월 납입을 하지만 자유롭게 인출은 가능합니다. 얼마든지 필요할 때 필요한 만큼 인출해서 찾아 쓸 수 있습니다.


더구나 연 5%입니다. 그것도 확정금리에 세금까지 면제입니다. 연 5%라는 이자를 그대로 얻는 것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시중은행 적금대비 5배에 해당하는 수익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이런 통장이 있다면 가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금융지식이 어느 정도 있고 재테크에 조금만 관심이 있다면 위 언급한 사실이 가지는 의미가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금방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위 상품은 바로 제가 최근 한 달 정도 칼럼을 통해 몇 번 언급드렸던 연 5% 확정금리 연금 상품입니다.


다만 해당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언급하다 보니 정확하게 이해를 못하시거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너무나 많이 계셨습니다.


위 말씀드린 내용처럼 이 상품은 적금이 아니라 연금입니다. 그런데 그래서 더 대단합니다. 왜냐하면 1년, 2년, 3년이 아니라 연금을 받기까지 15년 또는 20년 또는 3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연 5%라는 확정금리를 계속해서 지급받을 수 있으면서도 언제든지 자금이 필요할 경우 자유롭게 인출해서 찾아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더 대단한 것은 그렇게 나중 연금을 받게 되는 나이가 되면 그때까지 연 5%의 이자로 쌓인 목돈은 연금으로 받게 되는데 그 연금이 다름 아닌 평생에 걸쳐 생존기간 동안 내 통장으로 계속 지급된다는 것입니다.


은행의 이자는 말할 것도 없거니와 수익형 부동산의 임대수익보다 높습니다. 제가 단언해서 말씀드리는데 지금과 같은 우리나라의 경제상황 속에 연 5% 확정금리를 평생 지급하는 상품이 나왔다는 것은 여러분을 비롯한 우리에게 큰 축복입니다.


이 상품이 출시된 지가 비단 1~2개월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많은 문의가 있었고 최근 문의하셨던 자영업을 하시는 분은 자신의 저축자산을 전부 이곳에 넣었고 부동산업을 하시는 분 역시 임대수입으로 들어오는 자금을 모두 이곳에 넣은 경우도 있습니다.


금융업에 가깝거나 계산이 빠른 분들이 그만큼 판단도 빠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 상품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 역시 빠른 판단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한 가지 분명한 사실은 지금 우리들에게 최고의 기회가 생겼다는 것이며 저는 이 상품이야말로 진정한 만능통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재테크를 위해 여러 수단을 이용하며 다양한 투자상품과 방법을 활용합니다. 하지만 재테크의 궁극적인 목적은 행복을 위함이라 말씀드려왔습니다.


진정한 행복이란 욕심을 버리고 나를 비움에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재테크를 통한 성공의 기준은 어디에 있나요? 적어도 제 기준에서 생각해볼 때에 연 5%라는 수익을 평생에 걸쳐 얻을 수 있다면 그 어떤 재테크보다 성공한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러한 수익을 원금손실을 우려할 필요도 없는 안전한 이자로 지급해주는 금융상품이 지금 존재합니다.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상품을 통해 자산도 보다 풍성해지고 마음의 여유와 행복도 더욱 풍성해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주효앙의 진짜 부자 되는 법 블로그 : http://blog.daum.net/joohyoang/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