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쉬운 금융이야기 : BW (신주인수권부사채)
추천 1 | 조회 591 | 번호 6085 | 2016.09.12 08:08 지니아이 (fnge***)



BW란 새 주식을 매입할 권리가 있는 채권으로써 채권의 기능과 새로운 주식을 살 수 있는 권리를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비유하자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1+1 상품과도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 상품 안에 두 가지 상품에 대한 선택권이 있는 셈입니다.


BW를 매입하면 일정 기간 동안은 채권을 보유하면서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기간이 지난 후에 주식 매입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데 이때 주식 가격이 미리 지정한 매입가격보다 높을 시에는 행사를 통해 차액을 얻을수 있는 것이지요. 또한 BW는 채권에 신주인수권(Warrant)가 붙어 있는 상품이기에 이 신주인수권만 따로 거래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채권에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 입장에서는 두 상품에 대한 선택권을 통해 추가 수익을 노릴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상품이지만 BW를 발행하는 발행자 입장에서는 이러한 워런트만큼 낮은 이자를 제공하여 이자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BW란 사채발행 후 일정기간 내에 미리 약정된 가격으로 약정된 주식수 또는 금액에 해당하는 신주의 인수를 청구할 수 있는 사채를 말한다. 채권자는 약정된 신주인수가격보다 주식의 시가가 높은 경우에는 신주를 인수하여 시세 차익을 얻을 수 있고 발행회사는 일반사채보다 낮은 이율로 발행하므로 이자 지급부담을 덜 수 있다.





※ 준법감시인심사필 제48-0658호 (2016.09.01~2017.08.31)
※ 당사는 이 금융투자상품에 관하여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투자자는 투자에 앞서 그러한 설명을 충분히 들으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채권은 발행사의 신용위험(부도 또는 파산 등)에 따른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