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NiftyFifty
추천 0 | 조회 22 | 번호 4410 | 2015.06.18 17:30 금융 (finance1.***)

NiftyFifty


기관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우량(nifty) 종목 50개(fifty). 1969년부터 1973년까지 미국 뉴욕증시에서 나타난 우량종목 중심의 주가상승현상에서 나온 표현이다. 한 번 주식을 사놓고 계속 보유하고 있으면 높은 배당수익과 주가상승이 보장된다는 뜻에서 원 디씨전(One Decision)주식이라고도 불리기도 했다. 1960년대 말부터 1970년대 초까지 니프티-피프티로만 투자가 몰려들면서 이 종목들은 고평가가 심화되었다. 결국 거품이 빠지고 오일쇼크 여파까지 더해지면서 1973~75년 주가는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다. 그래서 이들 종목은 Nasty fifty라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 출처 : 매일경제 / 매경닷컴 ]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