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O 펀드 [Collateralized Bond Obligation Fund]
( * 채권담보부증권(CBO) 가운데 후순위 담보채권에 투자하는 펀드 )
CBO는 금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만기나 우량 정도가 서로 다른 채권을 모아 이를 담보로 발행하는 증권이다. 담보부사채나 무담보사채, 기타 은행대출권 등의 일반사채보다는 뒤지지만 우선주나 보통주보다는 우선한다. CBO 펀드는 이렇게 은행과 투자신탁회사들이 보유하고 있는 투기 등급의 부실채권을 모아 이를 담보로 발행한 CBO 가운데 후순위 채권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이다.
CBO 펀드는 투기등급 채권에 자산의 50% 이상을 투자해야 하고, 그중 25% 이상은 반드시 후순위채로 운용해야 한다. 위험성이 높지만 그만큼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또 CBO 펀드는 공모주 청약 때 여러 혜택을 받는다. 거래소에 상장되는 기업의 공모주 청약 때는 10%를, 코스닥 등록기업의 공모주 청약 때는 20%를 우선 배정받는다. 세제혜택도 부여되어 이자소득세의 50%가 감면된다.
[ 출처 : 브리태니커 ]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