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1%대가 시작되면서 노후자금 마련 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의 절세효과까지 1석2조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연금저축에 가입하려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연금저축에 가입하려고 보니 종류도 많고, 상품도 다양해서 어떤 상품에, 어떻게 가입해야 할지 난감해 지기도 합니다.
가입 뿐만 아니라 연금수령 시까지 꾸준하게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연금저축 똑소리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한국금융투자 협회 심사필 제15-03731호 (2015-06-01 ~ 2016-05-31)
※ KDB대우증권은 금융투자상품의 특징, 위험성 등에 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고객님은 충분한 설명을 들으신 후 자신의 책임과 판단 하에 투자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투자상품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지 않으며,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 퇴직연금은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으로 운용되는 적립금에 한하여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귀하의 다른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과는 별도로 1인당 “최고 5천만원”이며, 5천만원을 초과하는 나머지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단, 2개 이상 퇴직연금에 가입한 경우 합하여 5천만원까지 보호합니다. ※ 펀드를 가입(취득)하시기 전에 투자대상, 환매 방법 및 보수 등에 관하여 (간이)투자설명서를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펀드는 운용실적에 따라 이익 또는 손실이 발생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투자자에게 귀속됩니다. ※ 연금 외 수령 및 중도해지 시 기타소득(16.5%, 분리과세)으로 과세됩니다. ※ 과세기준 및 과세방법은 세법개정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KDB대우증권 홈페이지(고객센터(1588-3322) ㅣ 스마트상담센터(1644-3322)
○ 시장금리, 다시 올라갈 가능성은? ▷
○ 저금리ㆍ고령화 시대 포트폴리오에 변화를 주자! ▷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