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케미컬뉴욕사 (Chemical New York Corporation)
추천 0 | 조회 9 | 번호 4168 | 2015.05.13 11:13 금융 (finance1.***)

케미컬뉴욕사 (Chemical New York Corporation)


( * 여러 자은행과 여타의 계열 금융기관을 자회사로 거느리고 있는 미국의 은행 지주회사 )


본사는 뉴욕 시에 있다. 주요자은행은 케미컬은행인데 1824년 뉴욕화학제조회사의 금융부문으로서 설립을 인가받았다. 제조활동은 1832년에 중단되었다. 1844년 이 회사는 주립은행으로 재편성되었고 화학부문의 사업은 매각했다. 계속적인 합병과 명칭변경을 한 후 1969년 현재의 이름을 채택했는데 케미컬뉴욕사는 이 은행의 지배권을 획득하기 위해 특별히 설립되었다.

1987년 케미컬뉴욕사는 텍사스에 근거를 두고 은행업무를 수행하던 대규모 회사인 텍사스코머스뱅크셰어스(Texas Commerce Bancshares, Inc.)를 매입했다. 케미컬은행은 미국과 해외에서 일반 여신업무, 소비자금융, 기업금융, 정부금융, 기관금융, 투자관리, 임대 및 설비 금융, 상업금융, 부동산금융 지원 등을 수행한다. 자금부는 딜러 영업을 통해 미국에서 주요한 딜러로 행동하고 있으며 시와 연방기관에 의해 발행된 공채 및 기관채를 인수하고 분배하는 영업을 한다.


[ 출처 : 브리태니커 ]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