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FT/S&P 지수
추천 0 | 조회 37 | 번호 4161 | 2015.05.13 11:03 금융 (finance1.***)

FT/S&P 지수 (FT/S&Pworld Index )


( * 사업과 금융 뉴스 보도를 전문으로 하는 영국의 일간지 〈파이낸셜 타임스 The Financial Times〉가 발표하는 세계증시지수 )


주로 유럽의 투자기관들의 투자 가이드가 되고 있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자회사인 FT-SE인터내셔널사, 신용평가기관인 S&P, 투자은행 겸 증권회사인 골드먼삭스사 등이 투자적격이라고 판단하는 전세계 주요 29개국의 증시에 가중치를 두어 평가·발표한다. 여러 가지 엄격한 요건이 충족되어야만 이에 편입되기 때문에 편입 사실 자체만으로도 영향력이 크다. 30개국이 편입되었다가 1998년 9월 말레이시아가 외환통제를 겪으면서 빠졌다.


[ 출처 : 브리태니커 ]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