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증권시세표시기 [ ticker ]
추천 1 | 조회 899 | 번호 3707 | 2015.04.23 15:31 금융 (finance1.***)

증권시세표시기 [ ticker , 證券時勢標示器 ]


( * 주식시장의 거래정보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고속 텔레타이프 기계. )


주식기호·주식량·개별거래가 등의 정보를 문자나 숫자로 출력한다. 그리고 이 자료들은 각 중개소의 시세표시기로 전송된다. 증권시세표시기가 1867년 뉴욕 증권거래소에서 개발되기 전에는 우편이나 배달원을 통해 정보를 전달했다.

T.A. 에디슨이 이 기계의 성능을 더욱 개선시켰고 1930년에는 1분당 500자를 출력하는 더 빠른 증권시세표시기가 개발되었다. 1964년에는 1분에 900자 이상을 출력할 수 있고 테이프 딜레이(tape delay) 없이 하루에 1,000만 주의 주식량을 처리할 수 있는 가변속의 증권시세표시기가 가동되었다.


1965년에는 증권시세표시기를 컴퓨터 시스템에 연결해, 거래상황이 거래표시판에 나타난 이후 수초 만에 증권시세표시기 테이프에 나타나게 했다.


[ 출처 : 브리태니커 / 한국브리태니커회사 ]

1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