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수익펀드 [ high yield fund ]
하이일드 펀드. 신용등급이 낮은 투기등급 채권에 집중 투자하는 고수익, 고위험 펀드. 잘만하면 고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해서 ‘하이일드'(High yield)’라고 부른다. 투기등급채권은 부도 위험성이 높은 만큼 채권수익률이 높기 때문이다. 만기까지 중도환매가 불가능한 폐쇄형이어서 겉으로는 뮤추얼펀드와 비슷하다.
투자대상은 신용등급 BB+ 이하인 투기등급 채권 및 B+ 이하인 기업어음(CP)에 펀드 자산의 50% 이상을 투자하고, 나머지는 국채 등 투자적격 채권 및 주식, 유동성자산 등이다. 주식투자 비중은 펀드자산의 30% 이하에서 자율적으로 정할 수 있다. 대우채 환매자금 등을 유치하기 위해 1999년 11월 선보인 이후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주식을 30%까지 편입할 수 있어 주식형으로 분류되지만 투신사들이 공모주를 위주로 주식편입 비중을 매우 낮게 운용하고 있어 사실상 공사채형 펀드로 간주된다.
[ 출처 : 매일경제 / 매경닷컴 ]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