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2014년 청신호로 출발한 부동산 시장, 새해엔 어떻게 될까?[1]
추천 0 | 조회 2762 | 번호 2940 | 2014.12.29 10:05 지니아이 (fnge***)
올해 부동산 연초 재건축 관련 규제 완화와 초이노믹스 효과로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이 상승세로 돌아섰다. 수도권 아파트 매매거래량도 늘어 2006년 이후 8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주택시장의 호조 속에 신규 아파트 분양시장도 뜨거웠다. 평균 청약경쟁률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높았다.

“2014년 한해 동안의 주요 시장 이슈를 주제별로 돌아보며, 내년 시장을 전망해 본다.”


2014년 부동산 시장은 정책이 이슈가 된 한해였다.


보증부 전세와 월세 비중의 급격한 증가는 전세물량의 감소로 이어지면서 전셋값이 급등하고 이로 인해 세입자들의 부담이 커지는 부작용이 지속되고 있다.

2014년 분양물량은 34만 가구가 공급돼 2013년 28만 가구 대비 21% 증가했다. 분양시장이 장기간의 침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동기는 정부의 규제완화와 금리인하 등 부동산 호재 때문이다.

2015년에도 불후한 노후 대비와 저금리로 수익형 부동산은 각광받을 것으로 보이며 내년에도 수요자들의 괌심은 9.1대책에 따른 청약제도 간소화의 장점이 큰 신규 아파트 시장에 몰릴 것으로 보인다.


전체내용 읽기->

상가투자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연말정산에 유리한 체크카드 활용 노하우

행복한 노후를 위해 필요한 것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