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금융 메인메뉴

커뮤니티

커뮤니티 하위메뉴

게시판 운영정책

전문가칼럼

발생률 높고, 생존율 높은 두 얼굴의 암! 유방암[1]
추천 0 | 조회 3801 | 번호 2529 | 2013.11.14 10:10 인스밸리 (dream***)

발생률 높고, 생존율 높은 두 얼굴의 암,

유방암에 걸려도 걱정마세요! 

 

얼마 전 안젤리나 졸리의 유방절제에 관한 기사가 큰 이슈가 되었다. 안젤리나 졸리는 유방암과 난소암 위험인자가 있어 예방적인 차원에서 유방 절제술을 받았다는 내용을 내 의학적 선택’(My Medical Choise)이라는 기고문을 통해 용기 있게 밝혔다. 세계적인 배우도 피할 수 없는 두려움,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걱정해 봤을 것이다.  

 

두 얼굴의 암 , 유방암

 유방암은 여성암 발생률 2, 여성에게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암 2위를 차지하고 있다. (1위는 모두 갑상선암) 국립암정보센터의 2013년 자료에 의하면 10만명당 암발생률이 10년새 24.5% 에서 45.4%로 증가하였다. 현재 여성암 발생률 2위가 유방암이기도 하다.                                                                                                                                                                                                                                                                    

발생률이 높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의 2010년 자료에 따르면 치료 후 5년간의 암생존율은 무려 90%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검진으로 인해 초기 발견이 많아진 것도 이유이다. 1기에 발견할 경우 98.4%, 2기는 91.6%, 3기는 69.7%, 4기의 경우 30.2%로 나타났다.

 

축소되는 유방암 보장.

발생률이 높다 보니, 보험사의 암진단비 보장에도 영향을 미쳤다. 유방암 진단비의 경우 손해율이 높아짐에 따라 삭감지급기간을 두거나, 아예 소액암으로 분류하여 판매하고 있다. 생명보험사의 경우 계약일로부터 180일 이내 유방암으로 진단시에는 암진단급여금의 10%를 지급하고 , 손해보험사의 경우 소액암으로 분류되어 일반암진단비의 20%~ 70%수준의 진단비를 보장한다. 남녀 모두에게 발생률이 높고,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갑상선암의 경우 이미 생명보험사,손해보험사 모두 일반암에서 분류하여 일반암진단비의 20%정도로 보장하고 있다. 유방암도 갑상선암과 같이 보장이 축소될 가능성은 충분하다.

 

여성이라면 암보험 가입시 유방암 보장을 살펴봐야..

  초기 발견이 되고, 생존율이 높다고 치료비 걱정이 없는 것은 아니다. 특히 수술 치료 이외에 항암치료비용과 기타 생활비를 고려한다면, 일반암진단비의 20%~70% 수준의 진단비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유방암으로 절제술을 하게 된 경우에는 유방재건수술비까지 고려할 필요가 있다. 유방절제술 후 한쪽 혹은 양쪽의 유방소실은 신체적,정신적으로 많은 불편함을 초래한다. 신체의 불균형으로 인해 목디스트, 허리통증,척추측만증, 우울증과 같은 합병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늘면서 유방재건술은 미용에서 치료로 인식이 바뀌고 있다. 합병증을 방지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꼭 필요한 치료인 것이다.

 유방암도 다른 암과 같이 항상 재발의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유방암을 완전히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듯이 유방암의 재발을 완전히 막을 수 있는 방법도 없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조기에 발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위와 같은 경우를 모두 고려하여 여성이라면 유방암 진단비를 따져보고 보험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손해보험 대표 암플랜이다. A,B상품의 경우는 유방암이 소액암으로 분류되어 있다. C상품은 소액암으로 분류되지 않아, 간암,폐암과 같은 일반암과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또 여성 3대특정암진단비특약을 추가할 경우 위암, 유방암,자궁암,난소암에 대한 보장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유방암 추천 암보험 보험료 계산하기]

 

 

[. 암대표상품 가입 한도 비교 ,40세 기준 ]

 

 

안젤리나 졸리는 수술 후 아이들에게 엄마가 병에 걸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당당히 말할 수 있었다고 한다. 유방암 걱정으로 수술 받지 않더라도, 보장 든든한 암보험 준비만으로 엄마가 혹여 병에 걸릴지라도 엄마는 이겨낼 준비가 되어 있어! “라고 당당히 말하며, 유방암에 대한 두려움을 떨쳐보도록 하자.

 

[암보험 내보험료 실시간 계산하기 ]

 

0
0
신고


푸터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