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리포트(제4호)]
03. 즉시연금
2) 주목할 즉시연금
투자자리포트(제4호)_3주목할 즉시연금.pdf(다운로드)
※ 1억 가입하면 연금 제일 많이 주는 상품은?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명품바로받는연금보험’이 가장 많은 연금을 지급!
현재 11개의 생명보험사에서 1사당 거의 1개의 상품을 판매 중이며 알리안츠생명만 2개의 즉시연금을 취급하고 있어 총 12개의 상품이 존재하는데 알리안츠의 골드플랜 연금보험(즉시형)은 1억 미만 금액만 가입이 가능하여 비교대상에서 제외하였다.
만 60세 남자가 개인정액(순수)종신형에 20년 보증기간을 두고 1억 원을 가입할 경우, 매월지급하는 연금액이 가장 높은 상품은 동양생명의 ‘(무)수호천사명품바로받는연금보험’으로 현공시이율을 적용했을 때 매월 45.25만원을 지급한다. 가장 적은 연금액을 지급하는 상품은 알리안츠의 ‘(무)알리안츠프리미어즉시연금보험_즉시형’으로 매월 42만원을 지급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교보, 신한, 한화, ING, KDB생명의 상품은 모두 매월 44만원을 지급하여 연금액상의 차이는 없으나 부가서비스가 각각 다양하였다. 가령 교보생명의 경우 은퇴자를 위한 강연이나 세미나 등에 참여할 기회를 주고 건강진단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의 은퇴자맞춤형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부가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험설계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정보를 얻어 활용해야 한다.
※ 요모조모 비교해보면?
대체적으로 사업비나 낮거나 공시이율이 높은 곳의 연금지급액이 많았다. 동양생명, 흥국생명, 농협생명은 사업비가 낮은 편이며,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한화생명 등은 높은 편이다. 2013년 8월 현재 흥국생명의 공시이율이 4.01%로 가장 높았으며 가장 낮은 곳은 농협생명(3.75%)이다.
지급여력비율이 가장 우수한 곳은 삼성생명으로 408.26%이며 가장 낮은 곳은 KDB생명(182.05%)이다. KDB생명은 또한 2012년 기준 대면채널(설계사)의 불완전판매율이 1.17%로 가장 높았다.
카카오가 제공하는 증권정보는 단순히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제공된 정보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카카오는 이용자의 투자결과에 따른 법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c)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카카오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